제1 야당 대표의 무기한 단식, 공감 어렵고 명분도 없다
이것은 단호하고 성공적이었지만 사람과 자원이 크게 희생됐다.
부실 운영 중소기업협동조합에 대한 조기퇴출을 유도하고 중소기업협동조합의 건전성을 제고하고자 했다.중소기업공제기금 대출요건 완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중소기업공제기금 대출 요건 완화.기존 공무원 경력자 등 까다로운 중소기업협동조합 상근이사 자격 기준도 완화해.노란우산공제금 지급사유가 확대돼 경영안정을 위한 자금수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중소기업협동조합 운영에 있어 불합리한 제도 등을 발굴하여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선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임원 등이 겸직금지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의 과태료를 10만~50만원에서 100만~500만원으로 상향하는 등 과태료 부과금액을 조정했다.폐업 때 받던 노란우산공제 지급사유 확대재난·질병 때도 받도록…국무회의서 의결중소기업공제기금 대출요건 1개월로 완화 사실상 폐업 단계에만 지급받을 수 있었던 노란우산공제의 지급 사유가 확대됐다.
재난이나 질병 등 일시적 경영위기에도 공제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중소기업협동조합 상근이사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이런 믿음은 때로 혜성이 출현케 한다.
왕성한 독서에 기반한 촘촘한 글쓰기로 독서열을 자극한다.연구자들을 능가하는 비범함을 곳곳에서 보인다.
사실 편집자의 믿음에는 통계적 근거가 부족할 때가 많다.고통은 뭐 하나 좋을 것이 없지만.